건강정보

죽염 건강법(2) - 죽염의 다양한 활용

무위당 2010. 2. 11. 14:29

2. 죽염의 다양한 활용

 

2-1. 죽염수의 활용

 

죽염수를 만들어 두면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많아 매우 유용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깨끗한 생수에 죽염을 충분히 넣어 저어서 하루 정도 두면 생수에 죽염이 포화상태로 녹고 나머지는 아래로 가라앉아 있음을 있을 것입니다. 위의 맑은 물만 따라 커피 여과지에 걸러 유리병에 담아 보관했다가 필요시 포화 죽염수를 용도에 따라 적당히 희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눈병이나 충혈, 중이염, 비염, 무좀치료, 상처소독 등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하죠.

 

1) , 세척법

 

죽염으로 질병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선 위장세척을 실행하여 속을 깨끗이 다음 죽염을 복용하거나 다른 약을 쓰면 효과가 크게 증진됩니다.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생수 1.5 (맥주컵 5 이상) 죽염을 4티스푼 정도 타서 30 이내에 마시거나, 죽염을 밥숟가락으로 숟가락 정도 속에 털어 넣고 생수 5 정도를 천천히 마시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빠른 사람은 5 이내 늦어도 시간 이내 화장실에 가고 싶어 지는데, 변기에 앉으면 뱃속에 온갖 더러운 것들이 빠져 나오는 느낌이 정도로 시원한 설사를 하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변기를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람은 평소 싱겁게 먹어 왔거나 물을 제대로 먹어주질 않아 안에 염성이나 수분이 부족하여 죽염수가 전부 흡수되어 버린 때문입니다. 이런 분은 며칠 생수와 죽염을 복용하여 염분을 보충해 위장 세척법을 시행하면 같은 효과를 얻을 있습니다.

단식을 시행하여 속에 있는 숙변이 제거되는 효과를 얻을 있는데, 이러한 위장 세척은 매일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사람은 하루만 해도 되고, 질병이 있는 사람은 삼일 정도 해주면 돼요. 이후 달에 한두 정기적으로 실시해주면 신체의 기능이 매우 양호한 상태로 유지할 있습니다.

 

2) 평상시 음용법

 

물을 충분히 마시기 위한 방법으로 죽염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생수 2~3컵과 죽염1티스푼을 섞은 죽염수를 마십니다. 그리고 식사 후를 피해 수시로 물을 마셔 주세요. 일단 실행해 보시면 효과에 놀라시게 됩니다.

 

3) 세안법

 

세계의 미녀인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소금으로 세안(목욕) 했다는 것은 아세요?

방법은 우선 화장기가 있으면 따뜻한 물에 비누를 사용하여 깨끗이 씻어 내시고, 죽염 티스푼 정도를 손에 넣고 비빈 눈에 들어가지 않게 얼굴을 마사지해 주세요.  마사지 찬물로 씻어주면 피부가 수축되어 더욱 좋습니다.

세안 얼굴의 물기를 닦지 않은 소금을 조금 손바닥으로 비벼 얼굴에 두드려 주며 물기를 말리고 그대로 자면 아침에 윤기가 나며 화장도 받는다고 합니다.

 

팩을 경우는 죽염 2~3 스푼을 손에 넣고 물을 방울 떨어뜨려 걸쭉하게 개서 주위를 피해 얼굴에 바르고 5 정도 그대로 두세요. 완전히 마르면 찬물을 적셔 가볍게 비벼 주면서 씻어 내면 됩니다.

 

4) 마사지법

 

먼저 손바닥을 따뜻한 물로 씻은 소금 티스푼을 손바닥에 넣고 비벼 손과 발을 마사지 줍니다. 이때 뜨거운 물에 손이나 발을 담가서 혈관을 확장시킨 다음 마사지하면 더욱 좋죠.

 

무좀이 있거나 피로가 심하면 따뜻한 소금물에 30 정도 담궈 줘도 효과 만점입니다.

 

5) 씻는

 

피로가 쌓이면 눈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시력이 극히 떨어져 침침하게 되며 백내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눈을 보호하기 위해 바로 바로 피로를 풀어 주어야 합니다.

세면기에 8 정도의 깨끗한 물을 담으세요. 여기에 죽염을 티스푼 정도 타서 섞은 충분히 녹인 다음, 얼굴을 담그고 눈을 깜박이면서 5~10 정도 떴다 감았다 합니다.

 

평상시에 죽염수를 안약병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방울 떨어뜨려 주면 좋습니다.

이때 죽염수는 위의 포화 죽염수를 5 희석 해서 사용하는데, 앞에서도 말했지만 일반 안약을 장기간 사용해서 생기는 부작용 같은 것은 절대 염려 마세요.

 

6) 양치법

 

잇몸이 약해지면 이가 흔들리고 음식을 씹을 없게 되며, 염증으로 인해 구취가 심하고 피가 나오기도 하죠. 죽염을 이용해 잇몸 염증을 해결해 주고 이를 튼튼히 있습니다

양치를 손에 죽염을 티스푼 정도 부어놓고 치약 묻힌 칫솔로 찍어가며 양치를 하는게 요령인데, 이때 손가락으로 잇몸을 마사지 주면서 하면 더욱 좋습니다.

 

이가 부실하거나 잇몸이 약한 사람은 죽염 알갱이를 가지고 다니면서 입안에 물고 녹여 먹는 습관을 들이면 머지 않아 튼튼한 치아를 갖게 것입니다.

 

7) 머리 감는

 

죽염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 아니라 탈모증을 예방하고 비듬을 치료해주는 신통한 능력도 있습니다.

비누로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세척한 양손의 손가락 끝에 죽염을 묻혀 두피를 비비듯 1~2분간 마사지 하세요. 그리고 따뜻한 물로 헹구어 주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머리를 감은 따뜻한 물에 죽염을 타서 마지막 헹구는 물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8) 전신 마사지법

 

죽염수 목욕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 아니라 피부미용을 비롯한 혈액순환 장애로 오는 질병에 특히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전신을 따뜻한 물로 가볍게 샤워한 죽염을 비벼 전신을 마사지해 줍니다. 비만부위, 관절부위는 충분히 마사지하되 죽염을 걸쭉하게 개어 바르고 사우나에 들어가 땀을 주면 더욱 좋습니다.

 

욕탕에 따뜻한 물을 받아 죽염을 타고 온몸을 담궈 줘도 좋은데, 혈액장애로 인한 질병은 물론 비만 해소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9) 다이어트법

 

마시는 방법과 마사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금은 몸을 단단하게 합니다. 동양의학에서는 모든 음식을 성질에 따라 음양으로 나누는데 양성식품은 속을 여물게 하고 조직을 단단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소금으로 죽염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2-2. 죽염(죽염수) 복용시 나타나는 명현현상

 

죽염이나 죽염수를 규칙적으로 복용하다보면 사람의 체질에 따라 여러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종의 명현현상으로 병이 나아가고 있는 증상이므로 크게 걱정하거나 신경 필요가 없습니다.

 

1) 붓는 현상 : 가장 일반적인 현상으로 소금물을 마시니 살이 찐다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동안 신체 내에 부족했던 수분이 세포마다 공급이 되는 현상으로 일시적일 뿐입니다. 보통 두일 정도면 부기가 가라 앉는데(3 ~ 30 정도) 세포 내의 온갖 노폐물, 독소, 지방질을 배출시키므로 전보다 훨씬 건강해지고 몸이 개운해지니 안심하고 드십시다.

 

2) 두통, :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기 위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는 특히 평소 기운이 없고 자주 아픈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또한 일시적인 현상이며, 건강해지는 과정이니 걱정할 없죠.

 

3) 설사, 오한 : 평소에 물을 마시지 않다가 갑자기 많은 수분이 몸에 들어오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위와 장이 활력을 얻어 위장이 완전히 세척되므로 오히려 노폐물과 독소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세포가 탄력을 얻어 오한이 나는 것은 조금만 있으면 조절이 것입니다.

설사 또한 나쁜 것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므로 오히려 좋은 현상이니 안심하세요.

 

4) 변비 : 극히 드문 경우지만 안에 수분이 많이 부족한 사람에게 주로 일어나요. 장으로 들어온 수분이 그동안 부족했던 세포에 급격히 흡수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니 사라질 것입니다.

 

5) 가려움증, 두드러기, 여드름 : 몸의 각종 불순물이 피부의 땀구멍을 통해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는 목욕이나 샤워를 자주 해주고 죽염으로 계속 마사지 해주면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를 갖게 됩니다.

 

6) 구역질, 구토 : 위가 늘어난 사람에게 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소금물을 복용하면 체온이 올라가므로 때문에 구역질을 느끼게 됩니다. 위장이 수축되는 과정에서 구토를 하기도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욱 튼튼한 위장으로 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7) 어지럼증 : 저혈압 환자나 체력이 약한 사람에게 나타납니다. 머리에 열이 있을 경우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이죠. 계속해서 죽염수를 마시면서 손가락과 발가락 사이에 지혈을 주면 빨리 회복될 있습니다.

 

8) 손발저림 : 몸에 부족했던 수분과 염분이 급속히 보강되므로 일시적으로 손발이 저릴 있습니다. 특히 관절부위에 나타나는데 죽염으로 마사지를 병행하면 빠르게 회복할 있습니다.

 

2-3. 죽염의 복용 적용법

 

2-3-1. 내복시의 용법

 

1) 가루

 

죽염은 맛이 몹시 짜므로 처음 먹는 사람은 먹기가 조금 불편하고, 위나 장이 좋거나 안에 담이 많은 사람은 속이 울렁거리거나 구토가 수도 있습니다. 담은 공해나 화학약품의 독이 엉켜 가래와 비슷하게 것으로 현대인은 누구나 안에 담을 지니고 있다고 있는데, 이러한 담을 죽염의 강한 살균, 해독력으로 삭이는 과정에서 속이 불편하거나 구토가 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콩알만큼씩 아주 적은 양을 나는대로 자주 복용하여 적응시킨 다음 차츰 양을 늘려 나가는 것이 요령입니다. 습관이 되면 먹기에 불편하지 않고 독특한 맛을 느낄 있으며,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분들이나 어린이에게 먹여보면 처음부터 맛있다고 먹어요.

그러니까 처음에 역한 반응이 오는 분들이야말로 죽염을 먹어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죽염의 이러한 작용을 모르고 " 나는 체질이 맞지 않는가보다 " 생각해 복용을 포기하여 병을 키우게 됩니다.

 

죽염을 먹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1/3티스푼 만큼씩의 분량을 침으로 녹여 오래 입안에 물고 있다가 천천히 삼키는 것입니다. 침에는 강한 살균, 해독력이 있는데 죽염과 합치면 효과가 극대화되어 안에 쌓인 갖가지 공해독, 화공약독을 풀어 주고 체력을 강화해 주는 등의 묘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이름하여 옥지생진법(玉池生津法)이라고 하죠.

 

몸에 별다른 질병이 없는 사람은 하루 8g 기준으로 하여 조금씩 나누어 드시면 적당하며 달에 250그람쯤 먹으면 갖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체질을 강하게 있습니다. 몸에 병이 있거나 허약한 사람은 양을 늘려 먹는데 몸의 상태를 살펴가며 스스로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먹다가 말다가 하지 말고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식도암, 뇌암, 위암 등의 환자는 하루 50그람 이상씩, 먹을 있을 만큼 많이 먹어서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되거나 확산되지 않도록 막아서 회복이 거의 어려운 말기 암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생강 38그람과 원감초 38그람으로 차를 달여서 찻물에 죽염을 티스푼으로 스푼을 하루 복용량으로 정하여, 하루 5~7 나누어, 식사 30분과 취침 전후에 복용합니다. 찻물에 죽염을 타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먼저 죽염가루를 입에 털어 넣고 다음에 차를 마시는 거죠. 여성의 경우 끓일 대추 38그람을 추가하여 끓이세요.

활명수, 가스명수 등의 내복약 혹은 느릅나무뿌리껍질 달인 , 보리차, 우유, 갖가지 영양음료 등에 죽염을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죽염은 된장, 간장 일종의 식품이므로 다른 약들과 겸하여 써도 부작용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밭에서 키운 마늘을 하루에 10~30통쯤 쪽을 내어 껍질째로 프라이팬에 말랑말랑할 정도로 구워 껍질을 까서 죽염에 찍어 먹습니다. 하루 5~6차례 나누어 먹는데 가능하면 밥먹기 전에 먹는 것이 좋으며,논에는 농약을 많이 치는데 마늘은 농약 속의 수은성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논마늘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방광에 이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 일시적으로 붓는 수도 있으나 작은 콩알만큼씩의 적은 양을 수시로 안에 넣어주는 습관을 들여 서서히 적응시키면 부작용 없이 질병을 치유할 있습니다. 이후 복용량을 늘려 갑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 역시 처음부터 많이 먹지 말고 조금씩 먹으면서 몸의 적응상태를 관찰해 가며 먹는 횟수와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2) 죽염환

 

죽염을 그대로 복용하기가 힘든 사람이나 장복할 환자들이 먹기에 편하도록 환을 지어 복용하면 좋습니다. 알약을 빚을 만큼 찹쌀을 시루에 쪄서 찰밥을 지은 이를 죽염과 함께 가지고 한약제분소에 가서-요즘은 찹쌀만 가지고 가면 자기들이 알맞게 죽을 쑤어 해주더군요-오동나무씨 크기 정도(오자대라 ) 알약을 빚으면 됩니다.

 

죽염환은 생강 대추를 같은 비율로 넣고 차를 달여서 찻물에, 증상에 따라 번에 15~30 가량씩 복용하면 되는데, 체했거나 속이 거북할 죽염으로 속효를 보고자 때는 가루를 먹는 것이 흡수가 빠르므로 바로 효과를 있습니다.

 

3) 죽염알갱이

 

죽염을 빻을 곱게 가루내지 않고 콩알만큼씩 덩어리 것을 그냥 사용하는 것으로,항시 소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녹여 먹기에 편하며 습관을 들이면 만병을 예방합니다.

치아, 잇몸, 구강 질환과 기관지계통의 질환등을 다스릴 사용이 편리하며 수시로 입안에 물고 녹여 침과 함께 삼킵니다

 

2-3-2. 기타 용법

 

치아, 잇몸 입안의 질환과 편도선, 식도 등의 : 죽염 1~2그람을 물고 있다가 녹은 삼키는 것을 하루 7~10 반복하는데, 물론 자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양치를 손에 죽염을 티스푼 정도 부어놓고 치약 묻힌 칫솔로 찍어가며 양치를 하는 것이 요령으로, 이때 손가락으로 잇몸을 마사지 주면서 하면 더욱 좋습니다.

 

갖가지 피부질환, 자궁, 직장, 대장 등의 질환, 상처, 치질, 무좀, 축농증, 비염 : 유죽액을 만들어 사용하는데 이는 다른 장에서 다룹니다.

 

피부병, 무좀, 습진, 땀띠 등의 질환 : 죽염가루를 보통 스푼으로 스푼에 스푼을 타서 자주 발라주면 효과를 봅니다.

 

각막염, 바이러스성 안질, 다래끼 눈병 : 포화죽염수를 5 이내로 희석해서 하루 3회이상 눈에 떨구고 세면 하도록 하세요. 역시 자주 넣어 주면 좋은데 일반안약을 오래 사용하여 생기는 것과 같은 부작용은 염려 입니다.

입에 죽염을 물고 있다가 침이 고여서 녹으면 침으로 눈을 닦아주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축농증, 중이염, 비염 : 포화 죽염수나 유죽액을 솜에 적셔 자기 전에 한쪽 코나 귀속에 번갈아 가며 넣고 자기를 한동안하면 매우 효과를 봅니다.

 

한여름 등산, 수영 또는 격렬한 운동으로 땀을 흘릴 : 수시로 죽염을 콩알 분량만큼씩 물고 있다 삼키면 탈수증 예방 갈증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죽염알갱이를 활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치질 : 따뜻한 물에 백반(명반) 녹여 물로 환부를 닦아주고 죽염을 질척하게 개서 환부에 발라 반창고로 봉하되 아침 저녁으로 갈아 붙입니다. 또는 좋은 품질의 꿀에 죽염가루를 섞어 반죽하여 치질 부위를 감싸주거나 넣어 주어도 좋구요.

 

중풍으로 쓰러졌을 : 죽염을 콩알 크기의 분량만큼씩 계속 입에 물려 주어 삼키도록 하며 죽력(대나무 기름) 특효입니다.

 

과민성 대장염, 속쓰림, 두통 후유증 : 내복시의 사용법에 준해 복용하면 됩니다.

 

피부미용, 화장독, 무좀 : 이용할 때는 물에 걸죽하게 개서 마사지 해주고 죽염수로 닦아 줍니다.

 

목욕시 : 사우나탕에 들어가기 전에 죽염가루를 바르고 탕에 들어가면 노폐물이 제거 됩니다.

 

상처를 입어 출혈이 있거나 손가락, 발가락이 절단 되었을 : 응급 처치로 씁니다. 출혈 부위에 죽염을 뿌리고 절단된 부위를 원상태로 맞춘 죽염가루를 절단부위에 뿌려 줍니다.

 

당뇨, 유행성 출혈열, 독감, 열병, 고혈압 : 내복시의 용법에 준해 복용합니다.

 

아이들의 백일해, 홍역, 독감 : 원감초 38그람을 달인 보통 스푼으로 3스푼에 죽염을 스푼으로 스푼 타서 먹이면 효과를 봅니다.

 

뇌성마비로 쓰러졌을 : 초기에 한해 죽염을 진하게 물에 녹여서 여과지나 고운 천에 걸러 다음 물을 코에 넣어 줍니다.

 

원형탈모 : 죽염을 물에 진하게 녹여 하루 3~5 환부에 바르면 효과를 봅니다.

 

2-3-3. 식이용법

 

간질환 신장 질환에는 음식물에 소금대신 죽염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어 드세요.

 

각종 반찬이나 국을 끓일 소금 대신 죽염가루를 넣어 끓여보세요. 단순한 콩나물국이 마치 조개를 넣어 끓인 같이 시원해져요.

 

생식기 기생충, 여름 피부병에는 식초에 죽염가루를 섞어(1:1 비율)음식에 타서 조미료로 사용하며 몸에 바르기도 하면 효과를 봅니다.

 

대머리와 음부 습진에는 시금치와 고추를 잘게 썰어 소금 대신 죽염가루로 간을 맞춰 복용합니다.

 

암과 고혈압에 걸려 항암요법으로 치유효과를 얻고자 매실과 살구씨를 죽염가루와 혼합하여 복용하면 치유효과가 증대됩니다.

 

당뇨에는 (말린 )으로 콩자반을 만들되 소금대신 죽염가루로 간을 맞춰 조리해 드세요.

 

스테미너가 부족하여 항상 기운이 없는 사람 미꾸라지와 양파에 소금대신 죽염가루로 간을 맞춰 복용하시면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딸꾹질에는 꼭지와 죽염환을 복용합니다.

 

해소에는 매실을 죽염가루에 절여 말려 복용합니다.

 

신경통에는 칡과 돼지고기 스프에 죽염가루로 간을 맞춰 장기간 복용해 보세요.

 

숙취에는 보리밥에 잉어국(죽염간장으로 간을 맞춰) 팥죽(죽염고추장으로 얼큰하게) 복용합니다.

 

니코틴 중독자 다시마와 죽염환을 복용하면 단기간에 효과를 있습니다.

 

2-4. 증상별 죽염요법

 

위궤양, 식도궤양, 장궤양, 초기위암

 

밭마늘을 낱개로 쪽을 프라이팬에 구워 껍질을 벗겨 죽염에 찍어 자주 먹어야 합니다. 마늘이 거악생신 작용이 뛰어난 죽염과 어울리면 담과 암독 퇴치에 눈부신 효력을 발휘하죠. 남녀노소 누구나 먹어도 해가 없고 특히 어린 아이 발육부진에도 좋습니다.

위나 장의 궤양증에는 죽염만을 수시로 꾸준히 먹어도 치료가 되며, 특히 아침에 일어나 죽염으로 양치질 이를 세수를 마칠 때까지 물고 있다 조금씩 넘기면 치아도 좋아질뿐더러 위장병에 뛰어난 효과를 얻을 있습니다.

초기 위암에는 죽염을 달에 1.5, 밭마늘은 하루에 30 이상 복용해야 효과를 봅니다.

 

무를 채칼에 썰어 죽염으로 짜게 절인 다음 무를 짜서 물로 죽염과 난반을 15:1 배합하여 수시로 드셔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난반제조 : 백반을 24시간 이상 은은한 불에 충분히 구워 독기를 제거한 것을 고백반이라 하는데, 이것을 분말하여 고백반 600그람에 오골계란 흰자위 13개쯤의 비율로 섞어 줍니다. 섞을 열이 심하게 나므로 주의하세요. 열이 나지 않으면 방법이 잘못된 것으로 사용해도 효과가 없습니다. 열이 식은 다음 가루내어 쓰면 됩니다. 오골계란이 없으면 토종계란으로 대신하되, 양계장 계란은 약효가 없습니다.

 

식도암

 

찻숟갈로 하나씩 수시로 죽염을 입에 물고 있다 녹여 조금씩 삼키길 계속 하세요. 암이 악화된 상태에 있는 사람은 죽염 녹인 침을 삼키면 토하는 경우도 있으나 관계치 말고 계속 반복하면 차츰 부드러워지며 치유됩니다.죽염이 식도로 통하는 신경 내의 염증과 각종 독을 소멸하는 작용을 하므로 식도암의 신약이 되는 것입니다.

달에 죽염을 2키로 이상을 복용해야 합니다.

 

침이 넘어가기 시작하면 미음을 해두고 먹되 먼저 생강 감초탕을 마시고, 죽염을 녹여 삼키고 나서 미음을 먹습니다. 밥을 먹어도 때까지 쇠고기 육류는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하며, 미음에는 죽염김치와 죽염간장을, 먹을 적에는 죽염된장까지 만들어 두고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증대됩니다.

 

생강 감초탕 : 1.5ℓ에 생강 2, 유근피 2, 마늘 구운 2, 감초 냥을 넣고 약한 불에 은은히 12시간 정도 달임.  

 

자궁암, 직장암, 대장암, 소장암

 

유죽액이나 납저유를 이용하여 관장시키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니 필요하신 분은 링크를 따라가세요. 이외의 해당 부위 질환은 유죽액이나 죽염수로 관장시키는 한편 죽염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무난하게 효과를 봅니다.

 

갑상선암, 임파선암

 

죽염을 주사용 증류수에 진하게 타서 거즈나 여과지에 걸러 두고 해당부위 중간에서 부분 군데에다 3 정도 주사합니다.  4~5 이면 터져서 부었던 흐물흐물하게 물러지는데 그러면 밭마늘을 곱게 다져서 4 두께로 처에 놓은 약쑥으로 15~30분짜리 뜸을 뜹니다. 그러면 약쑥불로 마늘즙이 끓어 내려가서 종처가 자동으로 터져 나오게 됩니다. 곪았던 다리가 터져 나간 후에 다시 종처 밑에 살하고 닿은 부분 4~5군데에 죽염주사를 죽염을 살살 뿌려주고 고약을 붙입니다.

 

납저유600그람, 죽염 150그람, 난반 30그람의 비율로 반죽하여 하루 번씩 1 주사액을 부어 오른 중심부에, 한부가 1 부어 올랐을 때는 5 깊이로 주사바늘을 꽂고, 5 부어 올랐을 때는 2 5 깊이로 꽂습니다. 단단한 것이 약간 부드러워졌을 때는 1 주사하던 것을 5㏄로 늘리고 죽염과 난반의 비율을 5 : 2 늘리세요.

눌러봐서 말랑말랑할 5㏄를 주사하고 5㏄주사를 하면 속에서 녹아서 염증으로 변하여 터질 듯이 말랑말랑하게 됩니다. 그럴 때에 위에 마늘을 5 두께로 찧어 놓고 쑥뜸 15분짜리 장을 떠서 터져 녹아 빠지면 죽염과 난반을 5 : 2 비율로 납저유에 개어서 부위를 덮을 정도 크기로 붙여 두고 주변 군데에 주사합니다

 

부인 음부의 창병

 

유황가루를 법제한 다음 죽염가루와 반반씩 섞어서 아침, 저녁으로 처에 바르는데, 유황가루를 법제하기 힘들면 죽염을 먹으면서 죽염가루만 발라 주어도 무방합니다.

 

유황 법제법 : 깊은 산주의 거름기 없는 황토 200근을 갖다가 절반으로 나누어 반죽한 다음 둥근 구멍 곳을 파서 반죽된 진흙을 각각 넣고 홈을 파서 사발모양의 토기를 만듭니다.

유황 30근을 녹여서 곳에 15근씩 붓고 그것이 녹을 무렵 진흙으로 홈을 덮는데, 이때 유황을 녹여 붓는 시간은 반드시 자시( 11:30 ~ 1:30) 하고 반나절 뒤인 오시( 11:30 ~1:30)직전에 묻었던 유황을 파내어 다시 녹여서 오시 정각에 홈에 붓기를 9 반복합니다.

이렇게 생강 3근을 깨끗이 씻어 가늘게 다음 안에 골고루 펴서 9 구워낸 유황을 삼베자루에 넣어 생강 위에 얹은 생강이 타서 연기가 때까지 불을 지펴 찝니다.

삼베자루의 유황을 꺼내 햇볕에 말린 다음 다시 삼베자루에 넣고 같은 방법으로 찌기를 7 반복해야 합니다. 상당히 번거러운 일이지만 그래야 유황 속에 내재한 독성을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운 약성을 합성시킬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여도 유황냄새가 완전히 가시지 않을 경우에는 가실 때까지 차례 실시해야 합니다.

 

치질, 치루

 

항문에 구멍이 뚫어진 암치질에는 죽염 1(3.75그람) 고백반, 유황 5(0.5) 한데 섞어 곱게 가루 내어 환부에 찍어 바르고 반창고를 붙여 봉해주세요. 역시 유황을 법제하기 힘들면 죽염만 써도 무방합니다.

직장에서 출혈하며 대변시 피똥을 싸는 장치질에는 찰밥 2홉을 되게 하여 죽염 5(1 = 37.5그람) 고백반 3냥을 한데 두고 절구로 오래 찧은 다음 알약을 만듭니다.

집오리 마리를 털과 똥만 제거하고 끓여서 식히면 기름이 뜨는데 기름을 걷어 버리고 더운 물을 붓고 금은화 , 마른 옻나무 껍질 (혈액형이 0형이거나 옻을 타는 사람은 제외한다) 넣고 달여, 달인 약물에 위의 알약을 아침 저녁으로 50 식전에 복용합니다.

 

유근피 900그람을 9ℓ에 넣고 은은한 불로 20시간 달여 약물의 양이 (0.9) 되면 유근피를 걷어내고 죽염 250그람을 타서 녹인 저어서 고운 광목천에 3 걸러낸 물을 고급 관장기에 넣어 1 2 항문에 주입하되 1,2 차에는 5, 3,4 차에는 10, 5,6 차에는 15, 7,8 차에는 20, 9,10 차에는 25, 11,12 차에는 30~50 까지 주입합니다. 유근피를 깨끗이 털어서 사용하고 관장시 약물을 따뜻하게 해서 주입해야 합니다.

 

생수나 주사용 증류수 40 죽염 4찻숟갈과 난반 1티스푼 정도 섞어 거즈나 여과지에 걸러 정제시킨 치근의 양쪽에 주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항문출혈, 자궁출혈

 

자단향 , 원감초 , 연근 냥을 달인 물에 죽염환을 50알씩 아침, 저녁으로 복용합니다.

 

구강암, 치근암, 치골수암, 설종암

 

죽염과 난반을 5:1정도로 하여 숟갈씩 입에 넣어 견디기 힘들 정도까지 오래 물고 있다 뱉기를 반복합니다. 난반의 강한 힘이 암독을 풀어서 고름기운을 사라지게 하고 죽염은 인체 세포의 생신작용을 도와 질병을 치료합니다.

 

풍치, 충치, 잇몸질환

 

아침, 저녁으로 죽염을 사용하여 양치하는 한편 죽염을 오래 물고 있다가 삼키기를 반복합니다.

 

깊은 산속에 있는 솔방울이 땅에 떨어져서 년이 지나면 껍질이 썩고 속에 있는 송진만 남는데, 그것을 주워다 오래 달여서 죽염을 오래 물고 있기를 반복하면 신효합니다.

 

간질, 정신분열, 우울증 일체의 정신병

 

정신병은 위벽에 담이 너무 심하여 위신경 계통인 뇌신경에 염증이 범하여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죽염과 난반을 5 : 2 비율로 하여 2~7 숟갈씩 막걸리 대접에 타서 먹이면 얼마안가 토하는데, 미쳐서 날뛰는 힘센 청년이라도 토하고 나면 힘이 빠져 잠을 잔다고 합니다. 하루에 2~3 차례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복용시키면, 위의 담이 완전히 삭고 위벽 심경이 회복되어 뇌의 염증이 가시고 증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나병, 악성 피부병

 

나병과 피부병은 죽염과 난반을 15:1 캡슐에 넣어 5~6 먹는 하루 10 이상하는 한편 납저유 100 죽염 500 난반 30g을 섞어 해당 부위에 바릅니다.

 

온돌을 달군 위에 솔잎 가마를 20 두께로 다음 죽염 250g 물에 타서 사람이 누울 자리에 뿌리고 삼베 홑이불을 깝니다. 그런 다음 사람이 누워서 머리에 수건을 쓰고 땀을 흠씬 냅니다. 주의할 것은 땀을 드릴 때는 바람을 쏘이면 한독이 침입하니 누구나 땀을 내고 식힐 때에 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백납, 백전풍, 자전풍, 흑선풍

 

가을에 호두알이 영글기 전에 기름을 짜가지고 기름을 바른 위에 죽염으로 살이 아프도록 비비면 점차 모세혈관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유근피 반을 은은한 불에 20시간 이상 달여서 건더기를 건져 버리고 되쯤 되도록 달여서 여기에 죽염 250g내지 300g을 탑니다. 광목 겹의 천으로 이를 짜서 건더기는 버리고 물을 사용하는데, 약물을 잠들기 전에 환부에 바르고 아침에도 바르세요.

그리고 죽염을 복용하는 한편 정제된 죽염수를 환부를 돌아가며 주사합니다. 살이 엷은 곳은 대략 1 이내로 하고 살이 깊은 곳은 2~3 가량 3일에 번씩 주사합니다.

 

습진, 무좀, 피부질환, 땀띠, 벌레 물린데

 

유근피 달인 물에 죽염을 타가지고 씻고 바르는데, 처음에는 연하게 타다 점차 농도를 높입니다. 죽염만 물에 자주 발라 주어도 무방해요.

 

죽염과 난반을 적당히 배합하여 물에 진하게 개어 발라 주어도 좋은 효과를 봅니다.

 

백설풍

 

죽염을 진하게 풀어서 머리 해당 부위에 바릅니다.

 

해년(亥年), 해월(亥月음력 10) 해일(亥日) 해시(해시오후 9시반부터 11시반까지) 잡은 돼지의 기름을 사해유(四亥油) 하는데, 이를 양성, 음성 백설풍에 여러 바른 다음 위에 법제한 유황가루와 죽염을 섞은 가루를 바릅니다. 사해유를 구하기 힘들면 납저유를 써도 무방합니다.

 

백단향 2 자단향 1냥을 한데 두고 오래 달여서 온몸에 바른 뒤에 법제한 유황가루와 죽염을 반반씩 섞은 가루를 온몸에 발라 줍니다.

 

세균성 원형탈모증

 

죽염을 수시로 복용하는 한편 죽염수를 진하게 만들어 해당 부위에 바르면 만에 머리가 납니다.

 

수지암, 족지암

 

유근피 3 반을 삶은 물에 죽염 1근을 타서 물을 가량 되게 곱돌솥을 구하여 불에 올려놓고 처음에 손을 담글 만큼 뜨겁게 하여 손을 담그면 하루하루 지남에 따라 손가락을 완전히 데는 때가 옵니다. 그러면 혈관을 따라 핏속에 있는 독이나 호흡으로 흡수한 화공약독이 서서히 부분적으로 흘러 나와 치유가 됩니다.

 

파골, 절골, 쇄골

 

죽염과 토종 홍화씨가 신비의 약입니다. 부서진 뼈를 맞추는 곳에 가서 맞춘 깁스하고 죽염과 토종 홍화씨를 수시로 복용하면 이내 뼈의 골수와 진이 생성되어 뼈가 야무지게 아물게 됩니다.

절골, 파골, 쇄골 모두 30 이전은 15시간, 30 이후는 24시간 이내에 완치되므로 부목이나 붕대를 24시간 풀어 주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골수의 진이 생기면서 나는 열에 의해 상처 부위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대요.

타박상 또는 절골, 파골시 통증이 심한 것은 죽은 피가 모이기 때문인데 이때는 우선 연근, 당귀, 천궁(기름을 제거해서 ) 1냥과 홍화 1돈을 달여 복용, 통증이 멎은 다음 홍화씨를 복용하세요. 복용방법은 홍화씨 1(37.5그램) 불에 살짝 볶아서 분말한 다음 생강차에 타서 식전에 숟갈씩 2번으로 나누어 5돈씩 복용하거나 한번에 복용하는데, 분말을 먹을 없는 유아나 노인을 달여 먹으면 됩니다. 수입 홍화씨는 약효가 1/10에도미치지 못하므로 자연 복용량을 늘여야 합니다. 죽염은 홍화씨와 별도로 무시로 복용하도록 하세요.

수족이 절단된 사람은 절단 부분을 맞추고 죽염 가루을 절단부위에 뿌리면 출혈이 멎으니 묶어 놓고 홍화씨와 죽염을 복용하며 치료를 병행하면 빠른 치유효과를 있습니다.

 

출혈열

 

죽염을 팥알만큼 계속 복용합니다. 시간 후부터는 3배나 5, 10배라도 토하지 않으면 늘려 먹는데, 하루만에 차도를 보이지 않는 악성은 생명을 구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급성은 3 안에 완쾌되고 만성은 치료하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괴저병

 

건강(乾薑) 검게 볶은 것과 생강을 각각 줌씩 넣고 달여서 물에 죽염가루를 찻숟갈 1숟갈씩 식전에 복용합니다. 생강은 독을 중화시키며 건강 볶은 것은 생혈(生血) 작용을 하고 죽염은 지혈, 생혈 작용을 다같이 하므로 일종의 패혈증인 괴저병, 출혈열을 치유합니다. 하루 4~5 이상 자주 복용.

 

일사병으로 졸도하였을

 

원감초 2냥을 달여서 물에 죽염환을 50개씩 복용시키되 만일 먹일 없으면 원감초 달인 물에 죽염가루를 1 반씩 타서 마시게 합니다.

 

화상

 

심한 화상의 경우 심장에 범한 화독의 제거가 급선무입니다. 토종 오이를 구해 생즙을 내어 자주 먹이면 심장에 범한 화독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가시게 됩니다. 그런 후에 화상 부위에 죽염을 발라 놓으면 죽염의 강한 살균력과 거악생신력(去惡生新力)으로 면역성을 잃은 세포에 침투하던 화농균이 제거되죠. 경미한 화상일 경우엔 죽염만 당처에 발라 놓아도 무방합니다.

 

우발적인 화상을 부분적으로 입었을 상처부위에 죽력을 계속 흘려주면 전혀 쓰리지 않고 오히려 시원함을 느끼며 화독이 빠집니다. 죽력이 없을 시는 죽염, 그것도 여의치 않을 경우 일반 천일염을 상처부위에 수북히 쌓아놓고 위에서 계속 물을 흘려주면 전혀 고통없이 화상이 치유됩니다.

쓰린 기운이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 계속해주는데, 웬만한 화상은 물집도 잡히지 않고 아물게 됩니다.

튀김기름에 손을 데인 어린이를 치료한 적이 있는데, 자지러지게 울던 아이가 죽력을 발라주자 시원한지 방글거리고 웃더군요. 물론 흉터하나 없이 깨끗하게 나았습니다. 거즈같은 것으로 환부를 덮고 쓰린 기운이 가실 때까지 마르지 않게 계속 발라주세요.

 

탈수증, 흑사병, 장무리

 

원인은 염분 부족과 염성 분열증입니다. 죽염을 소량씩 수시로 입에 물고 있다가 침으로 녹여 삼킵니다. 심한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릴 수시로 죽염을 콩알만큼 물고 있다가 삼키면 탈수증 예방 갈증해소에 효과적이므로 운동선수들은 필히 죽염알갱이를 휴대하고 다닐 필요가 있습니다.

 

독감, 감기, 열병

 

생강과 감초를 달인 물에 죽염을 타서 마시고 땀을 내고 나면 거뜬해 집니다.

 

혈관암

 

환자의 목까지 잠길 정도로 더운 물을 붓고 죽염을 진하게 다음 밑에 숯불을 피워 둡니다. 그리고 아침에 들어가서 점심에 나오고 저녁에 들어가면 5~6시간 후에 나오는 하루 차례 합니다.

 

백내장, 녹내장, 각막염, 백태, 충혈, 다래끼, 기타 안질환

 

곱게 분말한 죽염을 조금씩 눈에 넣는다. 또는 생수나 주사용 증류수를 구하여 죽염과 물을 1:5정도로 해서 녹여 여과지나 거즈에 걸러 안약으로 이용하면 여러 안질에 매우 신효합니다.

 

죽염을 입에 물고 있다가 죽염이 완전히 녹아서 침이 침을 눈에 바르기를 수시로 반복하세요

 

축농증, 중이염

 

죽염가루를 솜에 찍어서 때는 물론 사정이 허락하는 대로 콧속이나 귓속에 넣어 두었다가 빼곤 하는 것을 반복하거나 잠잘 속에 넣고 자면 며칠 안에 효과를 봅니다.

 

야뇨증, 노인 실금증, 유뇨증

 

밭마늘을 구워 죽염을 찍어 먹기를 많이 하면 치유됩니다.

 

인내, 몸냄새

 

공기나 음식물을 통해 체내에 들어오는 독기는 간이 해독하여 신장에 보내야 하나 간이나 신장에 이상이 생겨 작용이 원활치 못하면 독소가 모공으로 솟아 나오게 됩니다. 인내, 냄새는 모공으로 솟아 나온 독소가 공기와 산화함으로써 생긴 현상으로 이것은 죽염을 많이 먹고 해당 부위에 바르는 한편 , 가을로 5 이상 타는 쑥뜸을 떠야 치유됩니다.

 

입냄새

 

체내에 염증이나 담이 많으면 악취가 입을 통해 뿜어져 나오게 됩니다. 죽염을 무시로 입에 물고 있다가 삼키면 구강도 청결하게 될뿐더러 체내의 담이나 염증도 서서히 제거되어 근본 치료가 됩니다.

 

관격, 토사곽란

 

생강, 감초 달인 물에 죽염을 수시로 복용하거나 호두 3개의 속살을 오래 씹어서 먹으면 낫습니다.

 

급곽란

 

국내산 향나무 2냥을 달인 물에 죽염환을 50개씩 복용하거나 호두 3개의 속살을 먹입니다.

 

이질 설사, 급성설사, 과민성 대장염, 변비

 

죽염을 수시로 나을 때까지 계속 복용합니다. 또는 향나무 2냥을 달여서 죽염환을 1번에 50알씩 하루에 2 식전에 복용하면 효과를 봅니다.

 

과음, 숙취

 

과음할 경우 먹기 전에 죽염을 복용하면 간에 해를 받고 취기를 면할 있죠. 먹고 후에도 죽염을 다량 복용하면 주독의 해독이 빠르며, 마른 명태국과 함께 복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성대보호

 

죽염을 침에 녹여 서서히 넘기면 목안이 청결해져 미성(미성) 유지할 있습니다. 목을 많이 쓰는 강연자, 성악가 등이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있겠지요.

 

여드름 제거, 피부미용

 

죽염을 알맞은 농도로 물에 풀어 아침 저녁으로 세수를 하면 죽염의 강력한 살균력으로 피부에 침투한 세균을 제거, 얼굴 전체로 번진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염증을 자연 완치할 있습니다. 덧붙여 세수 오이 등으로 얼굴을 마사지해 주면 탄력있는 피부를 간직할 있습니다.

 

자폐증

 

자폐증은 아이가 적에 자궁 속의 양수를 너무 많이 흡수하여 애기 위에 담이 붙어 있어 정신이 분열된 현상으로 죽염과 난반을 5 :1 정도로 배합해 캡슐에 넣어 생강 달인 물에 먹이면, 위벽이 정상으로 회복됨으로써 위신경과 뇌신경의 연속된 부분이 정상을 되찾아 자폐증이 치유된다고 합니다.

 

어린이 중이염

 

포화죽염수를 약솜에 적셔 잠잘 귓구멍에 넣고 재웁니다. 죽염수를 아침 저녁으로 방울씩 속에 넣어주면 매우 신효하게 듣습니다.

 

밤에 자기 전에 귀를 닦아 내고 죽염가루를 조금씩 자주 넣어 주어도 됩니다.

 

소아의 기관지염, 폐염, 폐선염, 해수, 천식

 

호두 홉을 절구에 살짝 찧어 밥물이 잦아질 위에 삼베 보자기를 찧은 호두 살을 펴서 얹고 솥뚜껑을 덮어 놓습니다. 이렇게 2 밥솥에 쪄서 기름을 내어 죽염과 함께 복용시킵니다.

 

죽염알갱이를 수시로 입에 넣고 사탕처럼 빨아먹는 습관을 들이면 죽염이 침과 섞이어 목으로 넘어가면서 제반 증상을 치료합니다.

 

홍역, 백일해, 독감

 

원감초 2 생강 5돈을 오래 달인 물에 죽염가루 5돈을 넣고서 숟가락씩 자주 먹입니다.

 

소아체증

 

아기가 체한 데는 향나무 1냥을 달인 물에 죽염 5돈을 타서 수시로 조금씩 먹입니다.

 

소아 신장병, 신장암

 

어린이의 오줌에서 피가 나오면 참향나무 1냥을 달인 다음 죽염 3돈을 타서 다섯 갈라 먹이되 완전치 않으면 만들어 먹이세요. 소아들의 신장암에는 위의 향나무, 죽염에다 사향 1푼을 타서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먹입니다.

 

어린이 혓바닥의 백태

 

죽염알갱이를 수시로 입에 물고 사탕같이 빨아먹게 하면 얼마안가 치료됩니다. 죽염가루를 수시로 뿌려 주어도 좋습니다.

 

아기가 밤에 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있는데 만약 어머니의 태중에서 냉기가 접하여 생긴 죽은 때문에 배가 아파 우는 경우일 때는 죽염을 모유에다 찻숟갈씩 타서 먹이면 낫는다고 합니다.

 

결핵, 폐암

 

토종 무를 채칼에 썰어 100근이면 죽염 10 정도를 섞어 짜게 절이세요. 그런 다음 집오리 마리를 털과 똥만 제거하고 삶은 다음 백개자, 행인을 각각 3.5 볶아 분말해서 절인 무에 넣어두고 숙성시킵니다. 물을 가지고 죽염과 난반을 수시로 먹습니다.

 

복어알을 구해 생강으로 법제하여 제독시킨다음 상태를 보아가며 소량을 하루 2~3 복용하는 한편 마늘을 프라이팬에 구워 죽염을 찍어 먹기를 수시로 합니다.

 

복어알 법제법 : 생강을 이상 두겁게 솥에 깔고 복어알을 넣은다음 생강이 1/3정도 때까지 열을 가합니다. 그런다음 복어알을 가만히 걷어 생강은 긁어 버리고 새로이 생강을 깔고 찌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폐장적병

 

호두 1관을 가루로 만든 다음 살구씨(껍데기를 물에 불려 베낀 다음 뾰족한 끝을 떼어 버리고 불에 볶은 ) 근을 찧어서 한데 합해 밥솥에 다음 이를 기름집에 가져가서 기름을 짭니다. 기름을 오래도록 쉬엄쉬엄하면 이상의 기름이 나옵니다. 기름 숟가락에 죽염 반을 섞어 하루 번씩 4~5일간 복용하면 됩니다.

 

진폐증

 

행인, 백개자를 곱게 볶아서 분말하여 , 대추, 생강, 원감초 반을 한데 넣고 달여서 하루 10 차례 죽염과 함께 수시로 복용시켜 호흡을 편안케 중완 단전에 5 이상 타는 쑥뜸을 뜹니다.

 

뇌종양, 뇌암, 뇌막염

 

집오리를 털과 똥만 제거하여 흠씬 달인 다음 국물에 죽염을 무시로 복용합니다.

 

무게가 30근가량 되는 토종 황구나 흑염소 마리에 가미철제보폐탕을 넣고 달여 조청을 만들어 두고 이를 죽염과 함께 수시로 복용합니다.

 

가미철제보폐탕 : 별갑(볶은 ), 하수오 , 지율분, 상백피, 맥문동(심을 발라 버린 ), 신곡(볶은 ), 맥아(볶은 ), 인삼, 백미, 하초동충, 행인(껍질을 까고 뾰족한 끝을 떼어 버린 다음 불에 볶은 ) 반근, 상녹용 반근(빼도 무방), 도인(껍질을 벗겨 볶은 ) 3, 숙지황 , 산약 , 산수유 반근, 택사 5, 목단 5, 마른 옻껍질 3, 백개자(볶은 ) 2, 오미자 , 생죽 , 왕대추 , 생강으로 법제한 붉은 지네 5

 

유방암

 

유방암, 유종을 뿌리 뽑을 있는 가장 신비한 치료방법은 집오리 마리를 털을 뽑고 창자의 똥만 씻어 다음 나머지 모두를 넣고 삶은 식혀서 기름을 걷어냅니다. 여기에 포공영 (600그람), 금은화 , 마른 옻껍질 근을 넣고 약재의 3배가량 되는 더운 물을 부은 다음 24시간 정도 달여 고운 체로 찌꺼기를 걸러 버립니다.

이것을 달여서 달인 물이 가량 되게 다음 약물에 죽염환을 번에 15알씩 하루 식사하기 30 전에 복용하면 좋습니다.

 

당뇨병

 

가미생진거소탕에 죽염을 부지런히 복용하세요.

 

가미생진거소탕 : 천초, 생산약(연탄불에 굽지 않은 ) , 백모근, 천화분 5, 현삼, 맥문동(심을 바라 버린 ), 백작약, 당귀, 감국화, 패란 , 불수(佛手) 7, 황련 5 -천초는 초가을 찰벼를 베어 자리에서 찰벼의 움이 다섯 가량 새로 돋아 나온 것을 말하며, 농약에 오염이 것을 . 패란을 구하기 어려울 때에는 택란이나 진피(귤껍질) 대신해도 무방.

 

고혈압, 중풍

 

아침, 저녁으로 천마탕이나 보해탕 달인 물에 죽염을 복용합니다.

 

천마탕 : 상백피 4, 천마 2, 향부자, 귤피(귤껍질이 아님), 산조인(검게 볶은 ), 하고초, 연육 , 소엽, 갈근, 소회향(약간 볶은 ), 우슬, 적복령, 오약 , 현호색, 홍화 8 달인 물에 대경명 5푼을 타서 먹습니다. 그리고 혈액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가미하여 복용합니다.

A형과 AB형은 상녹용 3, 애엽 돈을 가미하고 B형은 인삼 5~7, O형은 석고 3, 익모초 돈을 가미하여 복용.

 

보해탕 : 백하수오 7, 적하수오 3, 오사피 3, 천마 2 , 원지, 국내산 백복신, 석창포, 구기자, 당귀,토천궁, 국내산 진범, 대파극(심을 ) , 강활, 백강잠, 우담남성, 위령선, 원방풍 .

혈액형과 신열의 유무에 따라 석고를 적당량 가미하여 씁니다.

A,B형일 경우 발병 초기에 신열이 심하면 보해탕 첩에 석고 냥을 가미하여 쓰다가 열이 내리면 석고를 제외하며, 비록 10 첩에 완치됐다 해도 A형은 40, B형은 20첩을 써두어야 재발의 염려가 없습니다. O형은 열이 심하면 석고 반을 가미하여 쓰다가 열이 내리면 반씩 가미하고. AB형은 A형의 예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해탕을 하루에 아침 공복에 복용하되(저녁에 재탕) 달인 약물에 전충 가루 5풑을 곁들여 복용합니다.전충은 보해탕 20첩에 냥을 준비, 머리 뱃속의 물질등을 제거하지 말고 생강에 쪄서 말려 분말합니다.

생강을 가늘게 썰어서 냄비나 프라이팬에 3센티 두께로 다음 위에 전충을 올려놓은 뚜껑을 덮고 찌길 반복.

 

신장적병

 

자연생 이근피(자두나무뿌리 껍질) , 익지인을 볶아서 가루 3, 삼릉, 봉출을 식초 뿌려 약간 볶은 반을 달여서 물에 아침 저녁으로 죽염환을 30알씩 복용합니다. 몸에 아무 탈이 없으면 점차 횟수를 늘려 하루 5회까지 복용하면 좋습니다.

 

농약중독

 

돼지 작은 창자를 마늘과 생강을 넣고 흠씬 끓여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막걸리의 주정이 돼지 작은 창자의 약성을 깊숙이까지 끌고 다니며 모여 있던 농약독을 깨끗이 해독합니다. 이때 죽염을 숟갈씩 넣어 먹으면 죽염은 위에 남아 손상된 위를 복구시켜 주는 작용을 줍니다.

 

급성복막염

 

기해혈과 관원혈에 7분간 타는 뜸장을 30 이상 뜨면 자극으로 경락이 회복되어 부패물이 배설되는데, 국내 향나무 2냥을 달인 물에 죽염환을 50알씩 복용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름 해독법  (0) 2012.03.29
음양 오행  (0) 2011.03.28
죽염 건강법(1) - 죽염이란 무엇인가  (0) 2010.02.11
다섯가지 기초식품군별 식품선택요령  (0) 2010.02.11
다시마  (0) 2010.02.11